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소식

서울대학교병원, 첫 통합HI 제정을 통한 ‘글로벌 리더 병원으로의 도약’ 공표

조회수 : 5250 작성일 : 2011-08-05

서울대학교병원, 첫 통합HI 제정을 통한 ‘글로벌 리더 병원으로의 도약’ 공표

- 글로벌 의료 환경에 적합한 새로운 브랜드이미지 개발
- 정통성 있는 교육 연구 진료기관으로서 국제적 경쟁력 첨단의료서비스 의미와 위상 담아
- 의료원 체제 전환 준비 4개병원(본원,분당서울대학교병원,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강남센터) HI 통합 적용, 통일된 이미지 관리 시스템 구축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정희원)은 글로벌 의료 환경에 적합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의료원 체제 전환에 대비하기 위해 새로운 HI(Hospital Identity, 병원 이미지통합)를 개발하여 8월 4일(목) 오전 8시 45분 시계탑 제 1회의실에서 ‘HI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에 이어 서울대학교병원의 정문과 대학로문에 설치된 상징조형물 제막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선포식과 제막식에는 임정기 서울대의대학장, 최순철 서울대치과대학장,  이인숙 서울대간호대학장, 김명진 서울대치과병원장 등 연관기관장 및 정희원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관계자들 5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대학교병원은 대내외적으로 단일하고 일관된 통합 아이덴티티로 파워 브랜드를 관리하고, 세계 속의 의료 전문 브랜드로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확립하기 위해 지난 1년여의 작업 끝에 HI 로고를 새롭게 제정하였다.


  이번에 제정된 서울대학교병원 HI(Hospital Identity) 로고는 영문 이니셜 워드마크 형태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로고에는 서울대학교의 영문명칭인 ‘SNU’와 핵심 시각요소인 ‘약장마크’를 아이콘으로 사용하여 모 대학이 갖는 최고의 학구적인 브랜드 자산가치와 함께 교육, 연구, 진료 기관으로서의 정통성과 위상을 표현하고자 했다.


  HI에 사용된 브랜드 색상 중 파란색은 최고의 의료기관으로서의 신뢰와 권위를, 하늘색은 고객을 위한 첨단의료 서비스의 속성을 상징한다.


  병원은 1년여 동안 진행된 HI 개발과정에서 본원을 비롯한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시스템강남센터 전교직원들의 여론 수렴 과정을 거쳤고 대외 전문가들의 의견청취와 해외 사례 조사을 통해 기본디자인과 응용디자인을 개발 확정하였다.


  서울대학교병원의 HI 제정을 통해 4개 병원은 앞으로 병원에서 사용되는 각종 사인을 포함한 총무양식을 포함한 일반서식, 유니폼, 린넨, 차량, 홍보물 등 병원 전반에 적용된다.


  정희원 병원장은 “새롭게 개편된 HI는 병원의 각종 정보를 대내외에 체계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참신하고 미래지향적이며 통일된 서울대학교병원의 위상과 이미지를 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다” 며 “이를 통해 세계무대에서 글로벌 의료기관으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 말했다.


  한편, 정문과 대학로문에 설치된 조형물은 씨줄과 날줄의 견고한 조합으로 구성되었으며 왼편의 석재구조는 최초의 국립병원으로서의 전통과 명예 그리고 역사적 유산을 의미하며, 오른편의 금속구조는 첨단의 의료서비스를 지향하는 병원의 비전을 상징한다. 중첩된 상징구조는 병원의 고유한 역사적 맥락을 이어받아 세계의료를 선도하는 의료기관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비전을 나타내고 있다.

hi 공표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홈페이지의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보다
편리한 홈페이지
를 만들겠습니다.


※ 개별 답변을 드리는 창구가 아니오며,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는 전화'1588-5700' (예약문의: 1번, 기타: 2번)로,
불편이나 고충 관련고객의 소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구분
*제목
*내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수집/이용 목적: 홈페이지 의견접수를 통한 개선사항 검토 및 반영
2. 수집하는 항목: 이름, 제목, 내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2년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전화예약상담(1588-5700)또는 고객상담실(02-2072-2002​)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