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병원 배너
본문으로 바로가기

센터 / 클리닉

혈액암클리닉 (Leukemia & Lymphoma Clinic)

소개

1. 클리닉 소개

혈액암은 혈액을 구성하는 세포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백혈병, 림프종 등이 있으며 소아에서 발생하는 종양의 약 45%를 차지합니다. 이러한 혈액암의 치료에는 항암화학약물요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아청소년과의 혈액종양분과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항암제의 조합을 통한 약물치료가 전체 치료의 핵심이며, 고위험 환자군의 경우는 조혈모세포 이식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서울대병원은 최초로 국내에서 소아 혈액암 치료를 전문적으로 시작한 병원으로써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치료 성적을 자랑하며, 더 나은 치료를 위한 임상 시험 및 기초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혈액암의 예후는 성인에 비해 좋지만, 소아 혈액암은 성장 및 발달을 하는 소아청소년에게서 발생하는 중대한 문제이므로 이에 대한 다학제적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최고 수준의 치료를 위해 소아청소년과 혈액종양분과 뿐 아니라, 치료와 관련된 다양한 급성 및 장기 합병증을 최소화 하기 위해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소아청소년과 내의 다양한 다른 진료분과들이 협진하며 함께 진료합니다. 또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 평가를 위한 최고 수준의 병리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핵의학과 등이 함께 하며, 환자의 심리, 사회, 경제적인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대상 질환
급성 림프구성/골수성 백혈병 (Acute lymphoblastic/myeloid leukemia), 악성 림프종 (Malignant lymphoma), 만성 골수성 백혈병 (Chronic myeloid leukemia) 등

의료진 소개

  • 강형진

    Kang, Hyoung Jin

    진료과 혈액종양
    세부전공
  • 홍경택

    Hong, Kyung Taek

    진료과 혈액종양
    세부전공
  • 최정윤

    Choi, Jung Yoon

    진료과 혈액종양
    세부전공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