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병원 배너
본문으로 바로가기

센터 / 클리닉

목 종양 클리닉

소개

1. 대상질환

갑상설관낭종(Thyroglossal duct cyst), 아가미 틈새 낭종(Brachial cleft cyst), 경부의 양성 종양(Benign neckl mass), 염증성 경부 종양(inflammatory neck mass), 악성 경부 종양(malignant neck mass), 경부의 기형(Malformation of the neck)


2. 소개

목에 발생하는 종양은 영유아에서 비교적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일부 목 종양은 선천성(갑상설관낭종, 아가미 틈새 낭종)이며, 이는 태아의 발달 과정 중에 비정상적인 형성으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또한 많은 목 종양은 감기나 부비동 감염과 같은 상부 호흡기 감염증과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일부는 감염으로 인해 커지고 아플 때까지 발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소아에서 발생하는 목 종양은 대부분 양성 종양으로 악성 종양은 굉장히 드뭅니다. 하지만, 갑상선암이나 악성 림프절 종양과 같은 림프절 종양이 매우 드물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목 종양 클리닉은 목 부위에서 발생하는 종양의 치료를 위한 병원의 모든 전문가들이 모여 구성된 클리닉으로써 체계적인 외래 추적관찰과 입원 치료를 제공합니다. 본 클리닉은 최신 지식을 임상 진료에 적용하고, 연구에서는 최전선에 서서 질병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을 찾고 있습니다. 또한 경부의 기형에 대해서도 상담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의료진 소개

  • 김현영

    Kim, Hyun-Young

    진료과 소아외과 (처음진료 의료진)
    세부전공 선천성 경부 질환 및 양성 종양의 진단 및 치료 
  • 안순현

    Soon-Hyun Ahn

    진료과 두경부암센터 이비인후과
    세부전공 목 부위 종양 및 기형 수술 
  • 권성근

    Kwon, Seong Keun

    진료과 소아이비인후과
    세부전공 목 부위 종양 및 기형 수술 
  • 정은재

    Chung, Eun-Jae

    진료과 소아이비인후과
    세부전공 목 부위 종양 및 기형 수술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