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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FAQ

총 게시물 : 31
  • 크롬 쿠키 및 캐시 삭제 방법

    크롬에서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오류가 발생할 경우
    크롬 설정 기능 중 쿠키 및 캐시 파일 삭제를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십시오. 

    1. 크롬 설정

    크롬 우측 상단 세줄 클릭 후 설정(s) 선택하세요.

    2. 크롬 환경설정
    개인정보 및 보안항목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선택해 주세요.

    3. 쿠키 및 캐시 삭제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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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크롬 창 모두 닫고 다시 시작해 주세요.


  • 개명으로 이름이 변경된 경우

    홈페이지 회원과 병원 환자정보는 분리 운영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환자가 아닌 사람들도 회원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안 되는 경우

      가. 개명 이전 이름으로 회원가입 방법

       ① 홈페이지에서 '진료회원 인증'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 확인'을 통해 회원가입

       ② 홈페이지 담당자(02-2072-0596)에게 회원정보 수정 신청

       ② 내원하셔서 환자정보 수정 신청


      나. 개명된 회원으로 회원가입

       ① '웹회원'으로 회원가입 신청

       ② 홈페이지 담당자(02-2072-0596)에게 회원정보 수정 신청

       ③ 내원하셔서 환자정보 수정 신청


    2. 홈페이지 회원정보를 변경하길 희망하는 경우

      가. 병원에 개명된 이름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 회원탈퇴 후 재가입

        - 홈페이지 담당자(02-2072-0596)에게 회원정보 수정 신청


      나. 병원에 개명 이전 이름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① 내원하셔서 개명된 이름을 변경

       ② 홈페이지 담당자(02-2072-0596)에게 회원정보 수정 신청


    3. 개명 후 병원에 필요한 서류

       주민등록 초본을 지참하셔서 변경 신청


  • 위임장, 동의서 이용 안내

    위임장, 동의서를 다운 받기 위해 

    아래 링크를 선택하셔서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고 내원하시면 됩니다. 


    http://www.snuh.org/content/M002004.do

  • 강당사용료 인터넷 결제서비스

    병원 강당사용료 인터넷 결제를 위해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시고 온라인 결제를 진행해 주십시오.





  • 상병명과 상병코드 등의 내용은 유선상으로 확인이 가능한가요?

    환자의 모든 의료정보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유선상으로는 상병명 등의 모든 의료정보는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담당 의사와 진료 시 문의하시거나 진단서 또는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 확인하셔야 합니다.

  • 진단서의 내용 수정이 필요합니다.

    발급 받은 진단서의 내용이 잘못 기재된 경우에는 발급 받은 진료과에 방문하시어 수정하신 후 다시 직인 날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원본 필 지참)

  • 진단서 등의 제증명은 팩스 또는 우편,이메일로 발급이 가능한가요?

    - 진단서 등의 서류는 환자의 개인 정보이므로 팩스 또는 우편,이메일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환자 본인이 직접 병원에 내원하거나 환자 본인이 방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친족 및 대리인이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상병명 또는 상병코드가 기재되는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진단서 :상병명,상병 코드 모두 기재가 됩니다.
    - 소견서 :상병명이 기재됩니다.
    - 입원사실증명서(병명 기재) :상병명,상병 코드 모두 기재가 됩니다.
    - 약 처방전 :상병 코드가 기재됩니다.

  • 수술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현재 서울대학교병원에는 ‘수술확인서’가 없습니다.따라서 진료 또는 입원 시 의사에게 수술명 등의 내용을 기재한 진단서를 요청하여 발급받으시거나 의무기록복사실에서 수술기록지를 신청하여 발급받아 수술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회사에 제출해야 할 서류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보험회사 또는 개인별로 제출해야 할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가입하신 보험회사에 어떤 서류가 필요한 지 문의 하신 후 서류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진단서 발급 시 왜 진료비가 발생하나요?

    진단서 작성 시에는 의사의 의학적 소견 및 판단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단서 발급은 의사의 진료행위에 포함되므로 진료비가 발생합니다.

  • 각종 서류(시신기증, 친자확인, 연령감정서) 발급에 대한 문의
    시신기증은 의과대 해부학과교실내 시신기증 상담실에서 담당합니다. (전화: 02-740-8400)

    친자확인은 의과대 법의학교실에서 담당합니다. (전화: 02-740-8358, 8359)

    연령감정은 치과대학병원에서 담당합니다. (전화: 02-2072-3114)
  • 인터넷상으로 진료예약 후 변경, 취소가 되는지요?

    진료 예약, 변경 취소 가능 합니다.


    자세한 문의가 필요한 경우 예약센터(1588-5700)로 진료예약 상담이 가능합니다.

  •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채용신체검사서 이용 안내를 참고해 주십시오.


    채용신체검사서 내용 자세히 보기

  • 지방 환자의 지역 채혈에 관한 안내

    지방환자의 지역 채혈에 관하여 진료예약 > 지역채혈안내 부분을 참조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입,퇴원시 공휴일에도 가능하나요?

    가능합니다. 가퇴원 됩니다.


    가퇴원 후 진료비 정산(재정산)은 2층 원무과 방문하셔서 하셔야 합니다.

  • 주차장 이용 시 비용문의

    본원 홈페이지 이용안내 > 주차안내에 기재되었사오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 병실료 요금문의

    원무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02-2072-2717,2718)

  • 진료비 수납은 어떤 방법 등이 있나요?

    현금이나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 진료비 하이패스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진료비 수납 후 취소할 경우 방문하지 않고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외래 환자 본인이 환불 신청할 경우 -> 진료비 영수증, 환자 본인의 신분증복사본, 환자 본인의 은행통장사본을 팩스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송금해드립니다.


    외래 환자 보호자가(가족) 환자를 대신하여 환불 신청할 경우 ->  진료비 영수증, 보호자 신분증 복사본, 보호자 은행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 환자 본인의 신분증 복사본을 팩스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송금해드립니다.


    본원 팩스번호 : 02-741-9366

    암병원 팩스번호 : 02-2074- 7483

    어린이병원 팩스번호 : 02-762-5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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