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용안내 FAQ

총 게시물 : 30
  • 개명으로 이름이 변경된 경우

    홈페이지 회원과 병원 환자정보는 분리 운영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환자가 아닌 사람들도 회원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안 되는 경우

      가. 개명 이전 이름으로 회원가입 방법

       ① 홈페이지에서 '진료회원 인증'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 확인'을 통해 회원가입

       ② 홈페이지 담당자(02-2072-0596)에게 회원정보 수정 신청

       ③ 내원하셔서 환자정보 수정 신청


      나. 개명된 회원으로 회원가입

       ① '웹회원'으로 회원가입 신청

       ② 홈페이지 담당자(02-2072-0596)에게 회원정보 수정 신청

       ③ 내원하셔서 환자정보 수정 신청


    2. 홈페이지 회원정보를 변경하길 희망하는 경우

      가. 병원에 개명된 이름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 회원탈퇴 후 재가입

        - 홈페이지 담당자(02-2072-0596)에게 회원정보 수정 신청


      나. 병원에 개명 이전 이름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① 내원하셔서 개명된 이름을 변경

       ② 홈페이지 담당자(02-2072-0596)에게 회원정보 수정 신청


    3. 개명 후 병원에 필요한 서류

       주민등록 초본을 지참하셔서 변경 신청


  • 위임장, 동의서 이용 안내

    위임장, 동의서를 다운 받기 위해 

    아래 링크를 선택하셔서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고 내원하시면 됩니다. 


    http://www.snuh.org/content/M002004.do

  • 강당사용료 인터넷 결제서비스

    병원 강당사용료 인터넷 결제를 위해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시고 온라인 결제를 진행해 주십시오.





  • 상병명과 상병코드 등의 내용은 유선상으로 확인이 가능한가요?

    환자의 모든 의료정보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유선상으로는 상병명 등의 모든 의료정보는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담당 의사와 진료 시 문의하시거나 진단서 또는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 확인하셔야 합니다.

  • 진단서의 내용 수정이 필요합니다.

    발급 받은 진단서의 내용이 잘못 기재된 경우에는 발급 받은 진료과에 방문하시어 수정하신 후 다시 직인 날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원본 필 지참)

  • 진단서 등의 제증명은 팩스 또는 우편,이메일로 발급이 가능한가요?

    - 진단서 등의 서류는 환자의 개인 정보이므로 팩스 또는 우편,이메일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환자 본인이 직접 병원에 내원하거나 환자 본인이 방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친족 및 대리인이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상병명 또는 상병코드가 기재되는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진단서 :상병명,상병 코드 모두 기재가 됩니다.
    - 소견서 :상병명이 기재됩니다.
    - 입원사실증명서(병명 기재) :상병명,상병 코드 모두 기재가 됩니다.
    - 약 처방전 :상병 코드가 기재됩니다.

  • 수술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현재 서울대학교병원에는 ‘수술확인서’가 없습니다.따라서 진료 또는 입원 시 의사에게 수술명 등의 내용을 기재한 진단서를 요청하여 발급받으시거나 의무기록복사실에서 수술기록지를 신청하여 발급받아 수술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회사에 제출해야 할 서류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보험회사 또는 개인별로 제출해야 할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가입하신 보험회사에 어떤 서류가 필요한 지 문의 하신 후 서류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진단서 발급 시 왜 진료비가 발생하나요?

    진단서 작성 시에는 의사의 의학적 소견 및 판단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단서 발급은 의사의 진료행위에 포함되므로 진료비가 발생합니다.

  • 각종 서류(시신기증, 친자확인, 연령감정서) 발급에 대한 문의

    시신기증은 의과대 해부학과교실내 시신기증 상담실에서 담당합니다.(02-740-8400번 입니다)


    친자확인은 의과대 법의학교실에서 담당합니다.(02-740-8357,8358번 입니다.)


    연령감정은 치과대학병원에서 담당합니다.(02-2072-3114번 입니다.)

  • 인터넷상으로 진료예약 후 변경, 취소가 되는지요?

    진료 예약, 변경 취소 가능 합니다.


    자세한 문의가 필요한 경우 예약센터(1588-5700)로 진료예약 상담이 가능합니다.

  •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가정의학과 수납 창구로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당일(평일) 오후 4시 이전에 방문하셔야 하며, 의료보험증을 소지여부에 따라 신체검사비용에 대한 수가 적용이 다릅니다.


    의료보험증으로 보험이 적용되면 비용은 6만 3천원 선이며, 없는 경우는 10만원선입니다.


    신체검사 결과는 공휴일을 제외하고 4일후 결과가 나옵니다.


    자세한 문의는 02-2072-3353 번 입니다.

  • 지방 환자의 지역 채혈에 관한 안내

    지방환자의 지역 채혈에 관하여 진료예약 > 지역채혈안내 부분을 참조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입,퇴원시 공휴일에도 가능하나요?

    가능합니다. 가퇴원 됩니다.


    가퇴원 후 진료비 정산(재정산)은 2층 원무과 방문하셔서 하셔야 합니다.

  • 주차장 이용 시 비용문의

    본원 홈페이지 이용안내 > 주차안내에 기재되었사오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 병실료 요금문의

    원무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02-2072-2717,2718)

  • 진료비 수납은 어떤 방법 등이 있나요?

    현금이나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 진료비 하이패스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진료비 수납 후 취소할 경우 방문하지 않고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있습니다. 진료비 영수증과 본인의 신분증복사본, 은행통장사본을 아래 해당 사무실에 팩스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송금해드립니다. 


    ※ 본원    팩스번호 : 02-2072-2304

    ※ 어린이 팩스번호 : 02-2072-3412

    ※ 암병원 팩스번호 : 02-2072-7482


  • 진료비를 카드로 결제 후 취소 가능한가요?

    카드결제 후 당일에만 카드 취소가 가능하며, 그 이후 취소는 현금으로 환불해 드립니다.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