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세종충남대병원과 진료 협력병원 협약 체결

조회수 : 2153 등록일 : 2023-03-03

기념촬영


 서울대학교병원(원장 김연수)과 세종충남대병원(원장 신현대)이 지역 거점 의료기관과의 진료협력 활성화 및 의료계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달 23일(목)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의원 1회의실에서 김연수 병원장, 김병관 진료부원장, 세종충남대병원 신현대 병원장, 안명진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작년 57건의 진료의뢰 및 217건의 외래회송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료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제공 및 의학정보 교환 ▲임상 및 기초분야 공동연구 ▲각종 학술대회 및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서울대학교병원 김연수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대병원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적인 치료 완결성을 높여야 한다”며 “세종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은 물론, 활발한 기술·정보 공유를 통해 국내 의료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신현대 원장은 
“최고 수준의 서울대학교병원과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며 “협약을 계기로 향후 다양한 분야의 건설적 협력을 추진하고 양 기관이 윈윈할 수 있도록 의학 정보 교환 등 다양한 공동연구를 추진해 의료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통합검색